본문 바로가기

정보

안산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안산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주말엔 밀렸던 일을 미뤄놓고 여기저기 나들이를 다니는 편인데요.

상습정체구간은 일찍 서둘러도 항상 막히기 마련이더라고요.

즐겁게 떠난 외출이 교통체증으로 인해 기분이 상하기도 하고 짜증날때도 많아요.

이럴때 잠시 차를 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한 주말 나들이는 어떨까 싶어요. 



오늘은 안산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주소창에  www. ansan-busterminal.co.kr을 치거나 검색창에 안산시외버스터미널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단메뉴중 운행정보-운행정보를 클릭하면 시간표와 요금을 확인해볼수 있어요.




노선이 다양하다보니 지역별로 지명을 선택한후 운행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저는 강원도를 클릭해보았어요.




안산종합터미널에서는 홍천, 태백, 춘천, 장평, 인제등등 여러지역의 터미널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강릉터미널을 선택해서 시간표와 요금등을 살펴보았어요.




강릉으로는 일반 직행이 운행하며 장평에 한번 경유하여 운행합니다. 3시간 20분이 소요되며 성인은 16,200원 중고생은 13,000원의 운임이 부과됩니다. 워낙 노선이 다양하여 모든 노선을 한눈에 살펴볼수는 없고요. ▼▽원하는 지역을 선택할수 있는 페이지를 링크걸어 둘께요.







두번째로 시간표 확인해볼수 있는 방법 알아볼께요. 네이버에 안산버스터미널을 검색하면 터미널 정보와 운항정보를 볼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는 안산시외버스터미널 인천공항까지의 시간표와 운임, 소요시간을 살펴볼께요. 목적지를 넣고 조회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인천공항까지는 20~30분 간격으로 배차된다는 걸 볼수 있네요. 요금은 만원이며 소요시간은 1시간 20분이 걸립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이와 같은 방식으로 원하는 목적지를 입력하시고 조회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안산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확인하는 방법 알아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