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L포인트 사용처 한눈에 보기

L포인트 사용처 한눈에 보기


제가 사는 동네에는 롯데제휴사가 많은데요.

롯데슈퍼부터 시작해서 롯데리아, 롯데백화점까지 다양하더라고요.

아무래도 멤버쉽 포인트 같은것도 한곳에서 모으는게 적립율도 좋고 한곳에서 몰아서 쓸수 있어 좋더라고요.

롯데슈퍼에서 거의 매일 장보다보니 L포인트 적립이 많이 되기도 하고요.

롯데포인트가 L포인트로 바뀐 건 다 아시죠?

천점 이상이면 현금처럼 쓸수 있습니다. 




이렇게 쌓인 포인트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하시죠? 오늘은 L포인트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적립이 쏠쏠한 쇼핑분야부터 살펴볼께요. 롯데마트, 슈퍼, 면세점, 토이저러스, 세븐일레븐에서 결제금액의 0.5%가 적립되고요. 롯데닷컴은 3%, 블랙야크에서는 5%가 재적립됩니다. 아무래도 롯데 계열사가 많긴 하네요. 하지만 그만큼 많이 이용하게 되는 쇼핑몰인거 같아요.



역시 롯데계열인 영프라자에서 0.1~5%, 롯데몰에서 0.3%, 롯데홈쇼핑에서는 0.5%가 적립됩니다. 또한 교보문고와 현대택배에서도 적립이 가능하네요. 쇼핑분야가 제일 적립되는 가맹점이 많긴 한데요. 음식점, 영화관, 주유소등 다른 분야에서도 포인트를 쌓을수 있어요.




롯데리아, 엔젤리너스, 크리스피도넛, 나뚜르등 패스트푸드와 제과점, 카페도 제휴되어 있어 적립과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행, 레져분야에서는 롯데시네마, 렌터카, 사직야구장에서 사용할수 있네요. 주유소로는 S-OIL이 있어서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유하며 혜택을 많이 받으시겠네요. L포인트 현금처럼 쓸수 있는 곳이 참 많네요. 가족합산도 가능하고요. 저는 슈퍼에서 장보고 동전이 남을 경우는 포인트로 적립해달라고 해요. 이게 꽤 편리하더라고요.






홈페이지에서는 기부도 가능한데요. 내가 원하는 만큼 포인트로 기부를 할수 있습니다. 기부된 포인트는 여러가지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용된다고 해요. 평소 기부에 관심있던 분들은 이렇게 사용하는 것도 괜찮겠네요.




그리고 다른 제휴사헤택으로 전환도 가능한데요. 롯데상품권, 문화상품권, 해피머니캐시, 교육상품권, 하나머니등 쇼핑, 문화, 금융쪽으로도 포인트 전환이 가능하네요. 용도에 맞게 전환해 사용하시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