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자동차 배기량별 세금계산 간단히

자동차 배기량별 세금계산 간단히


신차 출시 소식이 쏟아지네요~

저도 차에 관심이 많아서 여기저기 들여다보고 있는데요. 

평소 좋아하던 브랜드의 차로 바꿔볼까 하는 생각이 자꾸만 들더라고요.

사실 차량 구입은 큰 부담이 되지 않는데요. 

차량유지비라고 하는 유류대나 자동차보험, 세금과 같은게 신경쓰이지요.

차를 구입하는건 고민되지 않는데 차량유지비가 부담스럽더라고요.



사고 싶다고 바로 살수 있는게 아니니까요. 

여러가지 따져보고 구매하는게 현명한 소비겠지요.

부대비용이냐 유지비가 얼마나 될지 미리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오늘은 자동차 구입시 드는 자동차세금을 계산해보려고 해요. 

자동차 배기량별 세금 함께 알아봐요~




자동차세는 지방세의 한 종류입니다.

위택스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지방세 납부, 미납조회등 메뉴를 이용할수 있어요.




위택스 사이트에 들어가면 상단에 메뉴가 있고요 빨간 네모부분 보이시죠?

클릭하면 더 많은 메뉴를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지방세정보-지방세미리계산해보이기 메뉴 보이시죠?

여기서 자동차 세금계산기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승용자동차, 승합자동차등 차량 종류를 선택하구요

차량용도가 영업용인지 비영업용인지 체크한후 

세액미리 계산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최초등록일과 과세연도 배기량을 입력하라는 화면이 보이실거예요.

여기서 해당값을 넣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계산할수 있어요.




저는 과세년도 2018년으로 하고 배기량 3000c차량을 계산해보았어요.

상반기에 390,000원 하반기에 390,000원

총 78만원의 자동차세를 내야한다는 결과가 나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