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과거 환율조회 하는 방법

과거 환율조회 하는 방법


수출입하는 회사를 운영하건, 출장때문에 외화환전을 하는 경우가 많을때 또는 유학같은 이유로 외화를 바꿔야하는 경우는 환율에 민감할수 밖에 없는데요. 

1~2원 차이에도 꽤 많은 금액이 차이가 나더라고요.

수출입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물건값을 해외거래처로 송금해야하므로 항상 환율을 체크하고 있는데요.

보통 외환은행 당일 기준 고시된 환율을 들여다보곤 합니다.


어제 환율은 얼마였니? 지난번에 얼마에 송금했지? 와 같은 상사의 질문에 과거환율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되었는데요. 오늘은 날짜별 환율조회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려해요.



일자별 환율은 네이버에서 조회해볼수 있습니다. www.finance.naver.com 주소창에 입력하셔도 되구요. 실시간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 메뉴중 시장지표를 클릭하여 해당메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지난 환율조회가 가능해요.




저는 달러송금을 주로 하므로 미국달러를 조회해보았습니다. USD만 확인할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ㅂ니다. 최근 3개월의 수치를 그래프로 제공하고 있어요. 여기서 마우스를 화면위에 올려놓으면 해당날짜의 매매기준율이 나타나지요.



앞뒤로 마우스를 옮겨봤더니 최고점이 언제였는지 보여주더라고요. 1,160원과 최저짐인 1,108원을 비교해보니 거의 43원이나 차이가 나네요. 몇만달러씩 송금할땐 그 차액이 꽤 크더라고요.



그래프 밑으로 마우스 스크롤을 내려보면 일별 시세가 나옵니다. 여기서 날짜별 환율조회가 가능해요. 현재매매기준율이 먼저 보이고요 어제, 그제순으로 지난 환율을 살펴볼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