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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임시증 발급

주민등록증 임시증 발급



택시에 지갑을 놓고 내린것 같은데 찾을 길이 없더라고요.

지갑 한번 잃어버리면 이것 저것 처리할 일이 많은데 정말 곤란해요.

신용카드 분실신고부터 신분증 분실신고와 재발급까지 보통일이 아니더라고요.

그리고 이것 저것 신분증 재발급 받으려면 주민등록증이 필요한데 아니 지금 주민증을 분실했잖아요? 그걸 증명할수 있는 서류를 지참해야하더라고요.

분실신고부터 재발급까지 20일 정도가 소요되는데요. 그동안은 주민등록증 임시증이 주민증을 대신하는 효력이 있답니다.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저는 민원 24에서 간단하게 신청했어요. 요즘은 집안에서 클릭 몇번으로 대부분 해결되어 넘나 편한것! 주민등록증 임시증 발급 방법 알아봐요.




민원24 사이트 접속후 상단의 검색창에 주민등록증재발급을 입력후 검색했어요. 바로가기메뉴를 찾기 힘들땐 이렇게 검색하시면 빠르게 해당메뉴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인터넷신청, 주민센터 방문 신청 모두 가능한 메뉴예요. 수수료는 5천원이 부과되네요. 20일 정도가 소요되니 그동안 임시주민등록증이 신분증의 효력을 대신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신처화면으로 넘어가시면 돼요!




이 메뉴는 신분증을 재발급해야하므로 사진을 업로드해야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증명사진도 찾아서 업로드 해주시고요. 기재사항을 모두 입력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확인서도 같이 신청해 출력하시면 됩니다!